Home Map Index News Archives Links About LF
[Top Bar]
[Bottom Bar]

1998년 10월호

상담코너 리눅스포커스는 리눅스포커스를 만나기 위해 어떤 비용도 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구독료나 이용료가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글쓴이나 번역해 주시는 분들께 원고료나 번역료를 드릴만한 자금이 없습니다. 우리들은 본 잡지가 계속 발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1998년 9월부터 리눅스포커스는 모든 글쓴이들과 도와주시는 분들의 간단한 소개와 가지고 있는 기술, 이메일주소와 홈페이지를 소개할 수 있는 "상담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편집실은 새롭게 시작하는 이 써비스가 도와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방법이 되고, 또한 리눅스공동체를 위한 훌륭한 정보자산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과 라이센스 본 웹싸이트에 있는 모든 내용물은 존경하는 저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리눅스포커스는 접수된 기사들에 대한 저작권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잡지의 형태로리눅스포커스에 의해 제공되는 내용을 배포하려면 저자로부터 저작권에 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저자들은 또한 웹,FTP, 기타 다양한 매체의 형태로 본 지의 목적등에 대한 정보와 함께 있는 그대로 번역하고 배포할 수 있는 권리를 리눅스포커스에 부여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리눅스포커스-선언문을 읽어보세요.

리눅스포커스가 뭐지? 우리들은 전세계에 있는 리눅스지지자의 한 모임입니다. 우리들의 목적은 리눅스공동체 모두를 위한 리눅스에 대한 최고의 온라인잡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놀라운 리눅스와 유닉스의 세계를 더 많은 사람이, 더 젊은 사람이 만날 수 있도록 매우 많은 언어들로 기사를 적고 있습니다. 리눅스포커스는 단순히 "팁과 트릭"의 모음잡지가 아닙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지만 우리들은 심도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에 관한 연재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재기사를 따라 읽다보면 어느새 초보사용자에서 능숙한 사용자로 바뀐 여러분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언어로 리눅스포커스 가 나오고 있죠? 매달매달 리눅스포커스의 편집실이 성장하고 있기때문에 콕 꼬집어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리눅스포커스에는 이미 잘 돌아가고 있는 4팀이 있습니다.:영어팀,불어팀,독일어팀,스페인팀. 다른 언어를 위해 일하고 있는 소모임들고 있습니다. : 러시아팀, 이탈리아팀, 포르투칼팀, 네덜란드팀. 우리는 이러한 그룹들이 좀 더 안정적이고 강력하게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편집실의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여러분이 리눅스포커스의 일원이 되고 싶으시면 "About LF"페이지에서 적절한 편집자를 찾아 편지를 보내보세요. 새로운 얼굴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차례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리뷰

  • 대학연구소에서 교육용 도구로서의 리눅스 /글쓴이 : Emre Demiralp
    본 글에서는 터키의 교육기관에 있는 연구실의 모습을 리눅스가 어떻게 변화시켰는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의 경험은 전세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 대학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본 웹싸이트는 Miguel Angel Sepulveda님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 1998 LinuxFocus